병원주변소개

양지요양병원과 함께하면 희망이 두배가 됩니다

한택식물원
한택식물원은 1979년 경기도 용인시 처안구 백암면 옥산리에 20여 만평 규모에 이택주 원장이 개원하여 희귀, 멸종위기식물, 자생식물 및 외래종을 포함하여 약 8,000여 종을 식재 및 관리하고 있는 국내 최대의 식물원 입니다.
2001년 사회에 대한 환원의 취지로 재단법인 한택식물원으로 다시 태어났으며,
2002년에는 자생식물 보전지역, 수목원 조성 및 진흥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국가 지정 식물원으로 지정되었습니다.

한택식물원은 비봉산 자락의 서항에 위치하여 양지와 음지, 계곡 등의 습지대가 잘 형성되었고 다양한 종의 자생식물이 자리하기에 최적의 요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미지출처 : 한택식물원

잔디화단에서 여유로운 오후를 즐기세요
호주온실을 나와 길을 따라 내려오면 길게 뻗은 잔디화단을 만나게 됩니다.
이곳은 길이 120m, 폭 8m정도의 잔디와 그 양옆으로 조성된 화단이 서로를 받쳐 주며 잘 어우러져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잔디는 키 큰 나무를 심은 후 그 아래 심거나 공원의 녹화용으로 이용되지만 이 곳에선 잔디가 주인공입니다.
비봉산생태식물원
비봉산은 한택식물원 동원에 자리한 가장 높은 산으로 해발 372m으로 대부분 낙엽활엽수림으로 생강나무, 철쭉, 노린재나무가 주종을 이루고 있고, 계곡이 있어 다양한 생태조건을 갖추고 있는 산입니다.
이곳에 있는 나무를 가지치기 하고 잡목을 제거하여 생태적으로 적합한 식물을 삭제하였습니다.

산야채로 많이 알려진 곰취, 참취 등과 같이 식용가능한 식물을 전시한 산채원, 한방에서 주로 쓰이는 약용식물이 주로 삭재된 자원식물원, 세계식물 중 이곳 기후에 적합하고 식물을 전시한 식물 기본종 전시원등 주로 유용한 식물자원을 전시한 공간입니다.
전시원들 사이로 난 작은 오솔길을 따라 걷다 보면 자연스럽게 숲에서 발생하는 자연의 힘을 몸으로 느낄수 있으며 휴식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아닐까 싶습니다.
와우정사
서울에서 남쪽으로 48km(차편으로 약 50분 소요) 지점에 위치하고 있는 '와우 정사'는 교통이 편리할 뿐 아니라 주변의 경관 또한 아름다운 곳입니다.
용인의 연화산(해발304m)주변에는 에버랜드(용인자연농원)와 용인리조트(스키장), 한국민속촌이 자리잡고 있는 등 한국의 대표적인 관광도시의 하나로 꼽히고 있습니다.
열반전 그곳에 가면 만날 수 있는 누워있는 나무부처상
열반전에 이르는 계단 옆에는 세계 각지의 불교 성지에서 가져온 돌로 쌓은 통일의 돌탑이 장관을 이루고 있습니다.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사천왕상도 보입니다. 누워계시는 부천미을 지키는 수문장들입니다.
열반에 든 부처가 봉안되어 있어 열반전이라고도 부르는 이곳은 누워있는 부처상이 있습니다.

이 누워있는 부처상은 인도네시아에서 가져온 통 향나무를 하나의 붙임새도 없이 다듬어 조각한 해탈의 부처님인 "누워계신 석가모니 부처님"입니다. 길이가 무려 12m이며 세계 최대의 나무부처상으로 기네스북에 올라있습니다.
8m 거대불두상
동양에서 가장 큰 불상이 있는 와우정사. 초입에 들어서면 바로 보이는 8m 거대불두상입니다.
불두는 말 그대로 부처의 머리인데, 얼마전까지만 해도 황동머리만 덩그러니 놓여있다가 돌을 쌓아 가슴부분을 만들고 그위에 불두를 얹어 놓았다고 합니다.
불두머리만 8m에 이르며 황동 5만근이 들어간 거대한 불상입니다.
지산리조트
세계 유수의 리조트개발 회사들이 설계하에 시설한 지산리조트에는 서울에서 50분거리라는 수도권의 가장 편리한 교통조건을 갖추고 있어 연중 휴양을 즐기려는 고객들 사이엔 이미 명소가 되어 있습니다.
8개의 슬로프를 갖춘 스키장은 초보자 수준에서 전문가의 수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고객이 즐길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이러한 위락시설의 편익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1999년부터 70실 규모의 콘도미니엄을 운영하면서 국내외에 손색없는 종합 관광시설로서의 면모를 갖추어 가고 있다.
지산리조트 찾아오는 길
호법 I.C에서 영동고속도로를 진입, 수원방향으로 4KM가면 덕평I.C가 나오는데 이 곳에서 고속도로를 벗어나 좌회전하여 다시 이정표를 따라 4km를 오면 지산리조트를 만날 수 있다.
MBC 드라미아
MBC 드라미아는 삼국시대 이후 건축 양식을 그대로 재현해 놓은 곳으로 많은 MBC역사드라마가 이곳에서 촬영되었고 앞으로도 많은 MBC 사극의 명장면이 이곳에서 만들어질 것입니다.
관람객들을 위한 전통 찻집과 기념품점이 있는 휴식공간, 드라마별 세트 배경으로 드레스카페를 구성, 원하는 의상을 착용한 후 사진을 찍는 드레스 카페까지 다양한 즐길거리로 여러분의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드립니다.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드라마세트장
세트장은 실제로 사용할 수 있게 한다고 합니다.
또, 한류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전국 8도 장터,최고의 한옥 게스트 하우스, 생가(生家) 복원 운동 차원의 일반 한옥마을 등을 조성해 나갈 것입니다.
※ 관람동선 관람동선은 A코스(1시간 30분 소요)와 B코스(2시간 30분 소요) 두가지 관람 동선이 있습니다.
시간에 맞게 관람 동선을 선택하세요.
한류관광명소
마치 과거 여행을 하듯 한참을 넋 놓고 둘러보는 MBC드라미아.
이곳의 건축물들을 보다 보면 굉장히 세밀한 부분까지 신경 쓴 흔적을 엿볼 수 있습니다.
역사적 고증을 거친 뒤 실제 골조를 사용하여 제작한 세트장은 주변의 높고 푸른 산과 건축물들이 절묘한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관광객의입장에서 역사를 몸소 체험하는 것으로 묘한 재미와 감동을 느껴보세요!
에버랜드
국내 최초, 최대의 테마파크 에버랜드는 1년 내내 축제가 끊이지 않는 환상의나라입니다.
1,000만 송이 봄꽃의 향연 "플라워 카니발"
한여름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리는 "썸머 스플래쉬"
온가족이 함께 하는 즐거운 파티 "해피할로윈"
낭만적인 겨울 이야기를 전하는 "윈터 원더랜드"등 다양한 축제가 펼쳐지고 있습니다.
사파리 월드
사파리 월드가 새로워 졌어요!
코끼리, 기린, 얼룩말, 사자 등 실제 동물친구들을 더욱 가깝게 만나실 수 있습니다.
문라이트퍼레이드
50만개의 전구와 10대의 대형 플로트가 빛의 마법을 펼칩니다.
환상적인 빛으로 물들이는 밤의 퍼레이드!
에버랜드를 가득 채운 달콤한 꽃내음과 함께 신비로운 체험을 즐겨보세요.
용인농촌테마파크의 설립목적
◎ 주변 관광자원과 연계를 고려한 농촌, 전원 특성에 맞는 규모있는 종합적인 체험 시설물 설치

◎ 도시민에게 차별화된 "탈 일상의 전원체험 공간"과 테마화되 가족단위의 "쾌적한 휴식공간" 젝오으로 삶의 질·정서 함양
용인농촌테마파크의 주요시설
◎ 방문자센터, 종합체험관, 관리동
◎ 농기계·곤충전시관, 관상동물원
◎ 원두막 및 휴겟설 : 원두박, 평상 파고라 등 79동
◎ 들꽃광장 및 작물 시범포, 꽃과 바람의 정원
◎ 잔디광장, 웰빙정원, 잣나무, 화목류원, 건강지압로 등
웰빙정원 화목류원
◎ 각석, 호박돌 해미석 흙자갈, 반원주목 등 다양한 발 지압로 코스(50여미터)
◎ 맨발로 지압 후 자연을 보면서 편하게 앉아 발 씻는 곳 완비
◎ 강르에 파종하여 봄에 볼 수 있는 농작물 전시
◎ 재배품종 : 유채(탐라유채), 보리(올보리,새쌀찰보리), 밀(우리밀, 금강밀), 귀리(삼한, 동한), 호맥(곡우, 옥전)
◎ 4계절 푸른 우리 농작물 전시
◎ 우리시에 특화되어 있는 농작물을 친환경적으로 재배하여 잊혀져 가는 농작물을 알리고 도시민에게 농업과 농촌을 체험하는 게기를 마련
이천시 도자기 박물관
한국 도자기의 다양한 경향과 발전과정, 2005세계도자엑스포 때 선보엿던 각국의 주옥같은 현대도자작품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곳
이천세계도자센터는 제4회 세계도자비엔날레의 주행사장으로 244만명의 국내외 관람객이 다녀간 세계도자문화의 집결지입니다.
선조들의 방식 그대로~ 전통가마
대량생산이 가능한 가스가마에 밀려 전통가마는 점차 그 모습이 사라지고 잇지만 전통가마에서 구워낸 도자기의 질박함은 결코 따라올 수 없습니다.
평상시에는 지역의 도예가들에게 무료로 개방하며 세계도자비엔날레 기간에는 "장작가마 불지피기"행사로 관광객에게 전통가마의 우수성을 보여줍니다.
도자기로 만든 미니공원 · 토야랜드(TOYA LAND)
도자기로 만든 벤치, 나비, 과일, 개구리, 선인장 등 아기자기한 조형물로 이루어진 미니공원, 아이들에게는 상상을 자극하여 도자예술을 더욱 가깝게 느끼게 하고 가족과 연인에게는 친근감을 더해주는 곳, 이곳에서 보는 이천의 야경 또한 환상적인 볼거리입니다.
테르메덴온천
조선왕조 500년 온천의 명소 이천에 새롭게 탄생한 가장 현대적인 고품격 온천리조트 테르메덴은 서울에서 40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숲으로 둘러싸인 산림 욕장과 4백 82평 규모의 실내 바데풀, 6백 96평 규모의 야외 온천풀 등 대규모 바데풀을 갖춘 온천 리조트로 물놀이와 수치료를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드래곤 슬라이드
산림속의 드래곤 슬라이드는 약 7m의 높이에서 빠른 스피드로 50m를 맨몸으로 미끄러지며 짜릿한 즐거움을 맘껏 느낄 수 있는 멋진 슬라이드입니다.
건·습식 사우나
온탕 및 냉탕과 JET BENCH가 있어 물 마사지를 받을 수 있으며, 대욕장과 연결된 노천탕은 하늘의 운치를 보며 편안하게 온천욕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21세기 휴양문화가 시작되는 곳
약 100만평의 양지파인리조트는 송림으로 둘러싸인 55만평 국제규모의 파인골프클럽(27홀) 골프장과 스키 실력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는 슬로프에 최신 자동제설시설 및 5기의 리프트가 설치된 현대식 파인스키밸리 스키장, 그리고 지상 11층, 지하 3층 규모에 302객실과 각종 위락시설 등을 갖춘 최고급 호텔형 콘도미니엄인 파인리조텔이 있다.
또 2000년 5월 60실 규모의 파인유스텔을 개관, 2010년 12월 리모델링을 완료하여 현재 총 48실의 객실(orange동, Green동)을 운영하고 있다.
양지 파인리조트는 경기도 용인시 양지면 영동고속도로 양지I.C 옆 독조산 기슭에 위치하며 서울에서 40분 거리에 있는 가장 가깝고 빠르게 갈 수 있는 리조트 타운으로, 수려한 산세와 울창한 산림등 천혜의 자연조건을 고루 갖춘 사계절 종합 휴양지이다.
양지파인 스키밸리
양지파인 스키밸리는 총 10개의 슬로프와 7기의 리프트로 구성된 수도권에 위치한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스키장이다.
매년 신규 제설기를 도입하고 담수화공사로 충분한 제설이 가능하며 매시즌 최상의 설질을 공급하고 있으며, 초고속리프트 그린 리프트로 신속하고 편리하게 스키장을 이용할 수 있디.
또 7도의 경사로 초급자가 매우 쉽게 스키나 보드를 배울 수 있는 옐로우 슬로프도 파인스키밸리의 자랑이다.
양지파인 부대시설
양지파인 리조트는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당구장, 볼링장, 오락실, PC방, 노래방, 편의점, 남녀사우나, 실내수영장을 비롯해 야외 위락시설인 알파인슬라이더, 파크골프, 파3골프, 유로번지, 인공암벽 등 다양한 체험 레저가 가능한 복합리조트다.
또한, 한식당 비원, 양식당 옵스, 카페 인터뷰, 락카페 올리올리를 비롯해 슬로프 전망대, 스넥하우스 등 다양한 식음시설을 갖추고 있어 고객들의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
미란다 스파플러스
인천 온천은 약 600여년전 조선 세종대왕때부터 온천배미라고 불리어 온 곳으로 나트륨함량이 많아 각종 피부질환, 피부미용, 신경통, 부인병, 임산부 산후조리에 특효과 있으며, 또한 약수영천으로 음료로 마시면 위장병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이천 미란다 스파플러스에는 놀이 편의 건강을 생각한 차세대 온천테마 파크로 만평규모, 5000여명 동시 입장이 가능한 대규모 레져타운인 과일탕, 청주탕, 사해탕, 머드탕, 커피탕, 아로마탕 등 다양한 온천 시설과 유수풀, 파도풀 튜브슬라이더등의 100% 온천수 풀이 있습니다.
또한 온가족이 만족하는 원스톱 온천테마파크로 찜질방 사우나, 노천탕 등 다양한 온천시설과 유수풀 파도풀, 튜브 슬라이더 등 다양한 놀이시설 및 고품격 숙박시설과 식음료 시설을 갖춘 특급호텔입니다.